요즘 마케팅_바이럴 마케팅
요즘 마케팅) 핫딜 바이럴 마케팅은 무엇인가? 본문
안녕하세요. 요즘마케팅
인애드컴퍼니 서재민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바이럴마케팅은 '핫딜 바이럴 마케팅' 입니다!
핫딜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신분들도 있을거고, 들어는 봤다! 하시는 분들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잘 알고계신분들도 있을겁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핫딜 어떠한 마케팅인가?
2. 핫딜은 어떻게 준비해야하나?
3.핫딜은 어떤 종류의 커뮤니티,카페가 있나?
4.핫딜 어떤식으로 진행되나?
5.핫딜 효과가 있나?
6.인애드컴퍼니가 다른 바이럴 마케팅 회사와 차이점
1. 핫딜 어떠한 마케팅인가?
핫딜 마케팅은 말 그대로 핫한 딜 즉, 할인행사를 커뮤니티 or 맘카페 등에 공유하는 게시판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게시판에 실제 회원들의 계정으로 고객사들의 할인행사를 포스팅하는 마케팅입니다.
대형 커뮤니티와 대형 카페 or 대형 맘카페에는 하루동안의 수많은 유동인원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동인원을 타겟으로 제품을 노출 한다면 높은 매출도 노려 볼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2. 핫딜은 어떻게 준비해야하나?
고객사에서 준비해야하는 것은 좋은 제품과 좋은 가격만 준비해주시면
저희 인애드컴퍼니가 모든것을 준비하고 발행도 진행합니다.
진행 프로세스는 아래에 더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핫딜은 어떤 종류의 커뮤니티 or 카페가 있나?
현재 대한민국은 빠른 인터넷 성장으로 각종 커뮤니티와 카페들이 활성화가 잘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주측으로 돌아가는 커뮤니티와 맘카페를 간단하게 몇개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3-1. 대형 커뮤니티 [뽐뿌]
예전에는 뽐뿌는 핸드폰에 대한 각종 정보와 핸드폰 할인 등 핸드폰에 관한 글들이 주측으로 올라왔고
핸드폰 커뮤니티쪽으로 매우 활성화된 커뮤니티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핸드폰 관련글은 꾸준하게 올라오나
핫딜과 일반적인 소통의 게시글이 더욱더 활발하게 올라오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주측이 되는 대형 커뮤니티 한 곳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3-2 대형커뮤니티 [에펨코리아]
에펨코리아는 한동안 지목을 받지 못하던 커뮤니티였습니다.
하지만 풋볼매니저가 활성화가 되면서 활성화 되기 시작한 커뮤니티 입니다.
그러다 여러 커뮤니티가 사건 사고를 일으키면서 망하던 시기 에펨코리아는 회원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2017년부터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커뮤니티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각종 유머 / 핫딜로 유명한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한 커뮤니티중 한 곳 입니다.
그외 대형 커뮤니티로는
루리웹, 더쿠, 인벤, 일간베스트 등등 많은 커뮤니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3-3 대형 맘카페 [맘이베베]
맘이베베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동인원이 많고 많은 트래픽이 나오는 맘카페중 대표적인 카페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소통을 위한 게시판도 그렇지만 핫딜 게시판은 어떠한 카페보다 많은 트래픽 노출을 노려 볼 수 있는 카페 입니다.
그리고 어떠한 카페든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원들 특성마다 원하는 제품색이
뚜렷하게 정해져있습니다. 하지만 맘카페 같은 경우는 육아를 하는 육아맘들이 활동하는 카페이기때문에
어떠한 제품이든 어울려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이유는 육아마들은 자신의 아이, 남편, 부모님 등
대상이 넓게 잡혀있기 때문입니다.
3-4 대형 맘카페 [맘스홀릭베이비]
맘스홀릭같은 경우는 몇년전만해도 대한민국에서 가능 활발하게 활동이 이루어지는 카페였지만 현재는
활동성이 많이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나 여전히 유동인원이 많다고 볼 수 있는 카페 입니다.
맘이베베 보다 더 높은 효율을 보기 어렵지만 평균적인 수치로는 맘이베베만큼 성과를 노려 볼 수 있는
카페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4. 핫딜 바이럴 마케팅은 어떤식으로 진행되나? (진행 프로세스)
이제 핫딜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다 싶이 고객사분들은
'좋은 가격' , '좋은 상품'만 준비해주시면 원고작성부터 게시 그리고 모니터링까지
저흐 인애드컴퍼니가 아주 세세하게 진행 합니다.
원고는 실제 회원들의 계정 그리고 자연스러운 원고를 작성하여 컨펌을 요청 드립니다.
게시 후 에도 방치하는 것이 아닌 1시간은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대응 가능한 댓글들은 대응하며
빠른 답글을 남깁니다. 그 후 에도 하루동안 모니터링은 진행하며 24시간 이내 삭제가 된다면
A/S로 빠르게 처리 해드립니다.
5. 핫딜 효과가 있나?
솔직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자체가 정확한 성과 측정이 매우 어렵습니다.
특히나, 핫딜 바이럴 마케팅의 경우는 더더욱 성과측정이 애매합니다.
혹여 마케팅을 핫딜 바이럴 마케팅만 진행한다면 단시간 성과 측정은 가능 하겠지만
마케팅은 하나만 하는 고객사분들 없을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과측정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좋은 상품과 좋은 제품으로 핫딜은 진행한다면
'재고 소진'이라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재고소진이 아니더라도 핫딜 게시 후 단시간 구매율이 올라가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핫딜 1건을 진행시 '좋은 가격', '좋은 제품' 이라면 2차 바이럴 마케팅으로 퍼질수 있는 점
이게 어떠한 말이냐면 맘이베베에 핫딜을 올렸는데 실제 회원이 괜찮은 가격과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자신이 활동하는 다른 맘카페 or 커뮤니티에 2차적으로 제품을 게시하는 2차 바이럴이 이루어질수 있습니다.
2차 바이럴을 넘어서 3차 4차 5차로 매우 바이러스스럽게 퍼져 나갈수 있는 점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6. 인애드컴퍼니가 다른 바이럴 마케팅 업체와 차이점
핫딜에 관하여 어느정도 설명 하였으니
저희 인애드컴퍼니가 다른 바이럴 마케팅사와 차이점을 소개하고 글을 끝맞춰보려 합니다.
1. 실제 계정
인애드컴퍼니는 회사내에서 급하게 만들거나 출처모를 정보로 가입 진행을 하지 않습니다.
인애드컴퍼니는 실제 육아를 진행하고 직원으로 속해있는 30여명의 육아맘들과 함께 진행합니다.
커뮤니티 또한 갑작스럽게 육성한 계정이 아닌 실제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협업을 진행 합니다.
2. 기획
이러한 바이럴 마케팅을 아무 생각없이 진행하는 업체가 많아도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인애드컴퍼니는 제품과 설명을 전달 받으면 최소 기획부터 진행합니다.
어떠한 카페 or 커뮤니티에 제품이 잘 맞을까, 고객사의 제품이 이 맘카페 or 커뮤니티에 게시된다면 어떤 반응일까.
어떤식으로 원고에 제품의 특장점을 녹여내어 자연스럽게 게시할까 부터 해서 기획을 잡고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 합니다.
3. 모니터링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게시후 인애드컴퍼니는 그 날의 모든 작업 게시글은 계속하여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24시간내에 삭제된 게시건은 빠른 피드백으로 A/S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대응이 필요한 댓글에는 빠른 답변으로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4. 히스토리가 잘잡혀있는 계정
위 이미지처럼 인애드컴퍼니는 단순하게 막 가입한 계정으로 작업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or 카페 회원들은 이 게시글을 올린 사람이 어떠한 게시글을 올렸었는지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계정 그리고 글을 많이 올리지 않은 계정은 실제 활동을 안하는 계정으로 의심을
살 수 있는 점을 사전에 방지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인애드컴퍼니는 고객사의 매출이 곧 인애드컴퍼니의 매출로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업 한건 한건 최선을 다하며 고객사와 함께 더욱더 성장한다는 모토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 하고있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면 빠르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요즘 마케팅의 인애드컴퍼니 서재민 팀장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 010-7541-5948
E. INADSJM@NAVER.COM
KAKAO. SSEOJAM